▲ 사진설명 ⓒ LG유플러스
▲ LG유플러스, KT, SKT 등 통신 3사는 V 컬러링 3사 공동 서비스를 시작하고, "전화걸어 V 컬러링"이라는 3사 공동 디지털 캠페인을 하고 있다. ⓒ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를 비롯한 통신 3사는 V 컬러링 3사 공동 서비스를 시작한데 이어 17일부터 3사 공동 마케팅을 진행한다.

SKT가 지난해 9월 V 컬러링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KT는 올해 1월, LGU+가 지난 5월 V 컬러링 서비스를 론칭하면서 이제 통신사 관계없이 누구나 V 컬러링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V 컬러링은 본인에게 전화를 건 상대방에게 통화가 연결될 때까지 미리 설정해 둔 영상을 보여주는 서비스다. 현재 V 컬러링 앱(App)에서 아이돌, 인기 연예인, 크리에이터가 참여한 6000여종의 유·무료 영상을 서비스하고 있다.

이용자가 직접 스마트폰을 통해 촬영하거나 다운로드 받은 콘텐츠를 활용할 수도 있다. 최근 '싱어게인'의 V 컬러링 단독 콘텐츠가 공개돼 인기이며 악뮤, 이수근이 참여한 콘텐츠가 추가될 예정이다.

통신 3사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디지털 캠페인은 과거의 전설이었던 음성 컬러링이 '보이는 V 컬러링'으로 화려하게 컴백한다는 컨셉의 영상이다.

최근 트랜드인 레트로 스타일을 바탕으로 2000년대에 유행했던 가수 미나의 '전화받어' 음악을 사용했고, 모델에는 다양한 유튜브 채널, 웹 예능에서 활약 중인 개그우먼 이은지의 '길은지' 캐릭터가 등장해 화려한 V 컬러링 댄스를 선보인다.

길은지의 V 컬러링 댄스 영상은 V 컬러링 콘텐츠로도 제공돼 고객들이 자신만의 V 컬러링 영상으로 설정할 수 있다.

해당 영상을 V 컬러링으로 설정할 경우, 추첨을 통해서 갤럭시Z플립3, 애플워치, 폴라로이드 카메라를 포함한 푸짐한 경품을 받을 수 있는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또 해당 콘텐츠를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친구들에게 공유만 하더라도 갤럭시 버즈 프로, 백화점 상품권, 치킨 기프티콘 등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틱톡과 함께하는 V 컬러링 댄스 챌린지'는 오는 31일까지 열린다.

참여 고객들에게는 아이패드, 소니 카메라, 갤럭시 버즈 프로, 백화점 상품권 등 푸짐한 상품을 제공한다.

이번 V 컬러링 댄스 챌린지에는 틱톡커라면 누구나 알 수 있는 댄스 크리에이터 아이키, 땡깡도 참여할 예정으로 MZ세대들의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된다.

고객들의 원활한 참여를 위해 댄스 튜토리얼을 별도 제작했으며, 이 영상은 V 컬러링 유튜브 채널("V 컬러링")에서 볼 수 있다.

최윤호 LG유플러스 XR사업담당은 "이번 3사 공동 마케팅 또한 통신사간 협력을 통해 V 컬러링을 고객 관점에서 서비스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주는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LG유플러스가 보유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등 V 컬러링 성장을 위한 협업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 세이프타임즈 후원안내 ☞ 1만원으로 '세이프가디언'이 되어 주세요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