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이 9일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제15기 하나금융그룹 SMART 홍보대사 55명을 대상으로 언택트 취업특강과 멘토링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하나금융그룹 SMART 홍보대사는 금융그룹 최초의 대학생 대외활동으로 지난 5월 25일 활동을 시작한 15기 홍보대사는 MZ세대와의 소통 창구 역할과 디지털을 통한 그룹의 ESG경영 실천을 위해 애쓰지 워너비(ESG Wannabe)라는 주제로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고 있다.
하나금융그룹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지난달 온라인 화상회의를 통해 광고기획 전문가를 초청해 대학생들을 위한 특강을 개최했다.
취업특강과 멘토링은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 속에서 MZ세대에게 신선하고 즐거운 경험과 자유로운 소통 확대의 기회를 제공했다.
취업특강은 인사담당자가 친근한 느낌의 아바타로 등장하고 SMART 홍보대사들 역시 각자 개성에 맞는 아바타로 참여해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설명회 관련 발표 자료는 메타버스 무대 중앙 대형 스크린을 통해 확인하고, Q&A 시간에는 음성과 채팅을 활용해 다양한 질문과 답변이 오갔다.
취업특강 이후 메타버스 공간에서 하나은행의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는 영 리더 '이노베이터'와의 만남을 통해 금융권에 관심이 있는 홍보대사들이 실질적인 조언을 얻을 수 있는 눈높이 멘토링도 진행됐다.
하나금융지주 ESG기획팀 관계자는 "디지털을 선호하는 대학생 홍보대사들의 눈높이에 맞춰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언택트 행사를 진행했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 세이프타임즈 후원안내 ☞ 1만원으로 '세이프가디언'이 되어 주세요
관련기사
- 하나은행, 에너지의 날 맞아 '하나 愛너지 절약' 캠페인
- 하나은행-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디지털 금융 혁신 업무협약
- 하나멤버스, 머지플러스 연간권 제휴 판매 이벤트 … 상시 20% 할인혜택
- 하나은행, 메타버스 공간에 '하나글로벌캠퍼스' 오픈 … MZ세대와 소통
- 하나은행, 헌 옷 나눔 '의류 기부' 캠페인 … ESG경영 실천
- 하나은행, 어린이 금융교육 콘텐츠 '경제동화머니' 시즌2 공개
- 박성호 하나은행장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동참
- 하나은행, 중고차 사고파는 '원더카 직거래 경매 서비스' 출시
- 하나은행, 연세대와 '유산기부 문화 활성화' 업무협약
- 하나은행, 달러·해외주식 투자 가능한 '하나 밀리언달러 통장' 출시
- 하나은행, Z세대용 '아이부자 카드' 출시
- 하나금융그룹, ESG 친환경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
- 하나금융그룹, 美 티시먼 스파이어와 글로벌 부동산 투자 나선다
- 하나금융그룹 '하나 소셜벤처 아카데미' 3기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