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생명이 오는 11일부터 '행복종신보험'을 판매한다. ⓒ 세이프타임즈
▲ 삼성생명이 오는 11일부터 '행복종신보험'을 판매한다. ⓒ 삼성생명

삼성생명은 오는 11일부터 보험료 부담과 가입 문턱을 낮춘 '삼성 행복종신보험'을 판매한다고 9일 밝혔다. 상품은 주보험의 보험기간별 보장을 이원화해 초기 질병사망에 대한 보장을 줄인 대신 보험료 부담을 낮췄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제1보험기간 중 재해로 사망하면 주계약 가입금액 100%를 받게 되고 질병으로 사망하면 주계약 '가입금액의 20%에 더해 기납입보험료의 80%'를 받게 된다. 제2보험기간에 사망하게 되면 재해∙질병 상관없이 모두 주계약 가입금액의 100%를 받게 된다.

상품은 초기 질병사망 보장을 축소해 표준체 대상을 확대해 가입할 수 있는 고객의 범위가 넓어졌다. 확정금리를 적용해 적립금 운용에 대한 안정성이 높아졌고 가입금액 7000만원 이상인 경우 8년간 보험료를 완납하면 주계약 납입보험료의 100%를 해지환급금으로 보장한다.

노후에 생활자금이 필요하다면 연금선지급 제도를 활용할 수 있다. 보험료 납입기간이 지난 후 1회에 한해 보험가입금액의 90% 내에서 신청할 수 있다. 5년~20년 내에서 연단위로 선택 가능하다.

보험을 오래 유지하는 고객을 위한 '유지보너스' 혜택도 있다. 보험료 납입이 끝나는 시점에 주계약 기본보험료의 최소 1%부터 최대 9%까지를 적립금에 더해준다. 가입 나이는 15세부터 55세까지고 보험기간은 종신, 납입기간은 8·10·15·18년납으로 선택할 수 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삼성 행복종신보험은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 비대면이 선호되는 가운데 확정금리를 적용해 고객이 쉽게 이해할 수 있고 표준체 대상을 확대해 재설계와 재방문을 최소화했다"며 "가입 초기의 질병사망 보장 축소로 보험료 부담을 완화해 조기 사망 보장 니즈가 낮은 2030세대에게 제안 가능하도록 설계한 상품이다"라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 세이프타임즈 후원안내 ☞ 1만원으로 '세이프가디언'이 되어 주세요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