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은 네이버와 소상공인의 '온라인 시장 진출 지원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비대면으로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협약을 통해 우리은행의 금융 노하우와 네이버의 온라인커머스 노하우를 결합한 소상공인 특화 교육과정 공동 운영을 통해 소상공인의 온라인시장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모집대상은 △온라인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소상공인 △온라인 스토어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소상공인으로 오는 20일까지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우리WON뱅킹, 우리은행 영업점과 네이버 파트너스퀘어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고 각 30명씩 60명을 선발한다.

선발된 소상공인은 네이버 파트너스퀘어 홈페이지에서 정책자금 활용방법, 소상공인 사업자 신용관리등 금융 전문가의 소상공인 컨설팅은 물론 온라인 마케팅 전략 등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맞춤형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우리은행은 교육과정을 수료한 소상공인 대상으로 △보증서 대출과 대출금리 우대 △뱅킹수수료 면제 △자금관리프로그램 제공 등 다양한 금융 혜택을 제공해 온라인시장 진출 시 안정적인 경영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권광석 우리은행장은 "협약을 통해 금융과 온라인커머스 분야에서 축적된 양사의 노하우를 융합해 온라인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소상공인을 위한 차별화된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협약을 계기로 양사의 협력 체계를 더욱 공고히 해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성숙 네이버 대표는 "네이버는 46만 스마트스토어와 250만 지역 사업자의 온라인 플랫폼으로서 사업 단계별로 사업자들이 필요로 하는 교육 콘텐츠가 무엇인지에 대한 데이터가 축적됐다"며 "우리은행과의 제휴로 기존의 교육 콘텐츠에 전문 금융 지식을 더해 더욱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어 뜻깊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 세이프타임즈 후원안내 ☞ 1만원으로 '세이프가디언'이 되어 주세요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