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병원-국립정신건강센터 '국민 정신건강' 인프라 확충 협약
서울대병원-국립정신건강센터 '국민 정신건강' 인프라 확충 협약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1.08.06 15:11
  • 댓글 0
  • +더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영문 국립정신건강센터장(왼쪽)과 김병관 서울대병원 진료부원장이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 서울대병원
▲ 이영문 국립정신건강센터장(왼쪽)과 김병관 서울대병원 진료부원장이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 서울대병원

서울대학교병원은 국립정신건강센터와 공공의료와 정신건강의학의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서울대병원 대한의원 제1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김병관 진료부원장, 안용민 정신건강의학과장, 권준수·하규섭·함봉진·박혜윤 정신건강의학과 교수와 국립정신건강센터 이영문 센터장, 남윤영 의료부장, 이강희 기획홍보과장, 임선진 성인정신과장, 전명욱 성인정신과 전문의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진료 협력·자문과 학술 및 공동 연구, 전문 인력 교육 등 상호 발전과 공동 협력 방안을 마련하는 것이 목적이다.

이를 위해 두 기관은 △국민 정신건강을 위한 인프라 교류 △진료 의뢰 및 의학 자문 △정신건강 관련 사업, 연구 및 학술 활동 공동 추진 △의료인 등의 교육·수련 등의 사업을 협력한다.

김병관 서울대병원 진료부원장은 "최근 코로나19 공중보건 위기에 따른 정신건강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시기에 협약을 맺게 돼 뜻깊다"며 "두 기관이 국민 정신건강 증진과 인식 개선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는 만큼 이번 업무협약이 시너지 효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영문 국립정신건강센터장은 "공공의료를 선도하는 두 기관은 진료뿐 아니라 연구와 교육 분야에서 상호 협력을 통해서 우리나라 정신건강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 세이프타임즈 후원안내 ☞ 1만원으로 '세이프가디언'이 되어 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