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메타버스 전담조직 신설 … MZ세대와 소통
하나은행, 메타버스 전담조직 신설 … MZ세대와 소통
  • 이찬우 기자
  • 승인 2021.08.06 11:40
  • 댓글 0
  • +더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가상으로 진행되는 메타버스 플랫폼 교육체험단. ⓒ 하나은행
▲ 가상으로 진행되는 메타버스 플랫폼 교육체험단. ⓒ 하나은행

하나은행은 온택트 시대 새로운 트렌드인 메타버스 생태계에 본격적으로 참여하기 위해 디지털경험본부 조직 내 '디지털혁신TFT'를 신설했다고 6일 밝혔다.

메타버스 전담조직인 디지털혁신TFT는 △원천기술 보유업체와 비즈니스 협력·투자 방향 검토 △PB손님을 위한 세미나·강연 상담서비스 △MZ세대 손님과 소통을 위한 체험공간 구축 △AR·VR 기술을 활용한 영업지원 등 다양한 접근방식을 검토하고 추진한다.

디지털혁신TFT는 메타버스에 대한 직원들의 관심과 이해를 높이기 위해 메타버스 플랫폼을 이용한 내부 활동부터 시작했다.

디지털경험본부 유닛리더 회의에서 리더들은 메타버스 플랫폼인 '이프랜드'에 접속 후 자신의 아바타를 활용해 각자 준비한 자료도 공유해 자유롭게 대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중요성이 어느 때보다 커진 만큼 향후 본점 뿐만 아니라 영업현장 회의 등에도 이를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하나은행은 현재 직원들의 업무능력 향상을 위해 운영 중인 주말 자율연수 프로그램을 기존 화상연수 방식에서 메타버스를 활용한 방식으로 전환해 가고 있다.

최근 디지털에 익숙한 MZ세대 직원들의 특성을 고려한 메타버스 연수를 진행했고 아바타를 활용해 마치 게임에 참여하는 듯한 재미요소를 교육에 접목해 강의 몰입도를 높였다. 지식포럼, 리더십 과정 등으로 확대해 교육 분야도 메타버스 활용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하나은행 디지털혁신TFT 관계자는 "조직은 MZ세대의 사고방식을 이해하고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목적"이라며 "단순히 가상의 은행 점포를 만들거나 회의공간으로 활용하는 등 기존 금융권의 접근방식을 넘어 관련 산업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중장기 과제를 도출해 단계별로 프로젝트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 세이프타임즈 후원안내 ☞ 1만원으로 '세이프가디언'이 되어 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