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협약을 맺은 박지현 사장(왼쪽) 박주용 부행장 ⓒ 한국전기안전공사
▲ 박지현 한국전기안전공사장(왼쪽)과 박주용 IBK기업은행 부행장이 한국판 뉴딜산업 지원·중소기업과 동반성장협력 K-FUNd 조성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전기안전공사는 IBK기업은행과 '한국판 뉴딜산업 지원·중소기업과 즐거운 상생을 위한 동반성장협력 K-FUNd 조성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K-FUNd는 K-뉴딜관련 품목을 취급하는 유망 중소기업들을 도와 한국판뉴딜을 적극 지원하고, 중소기업과 즐거운 상생을 추진하겠다는 의미로 조성한 신동반성장 상생펀드의 명칭이다.

협약에 따라, 공사는 IBK기업은행에 맡긴 예탁금을 기반으로 재원을 마련해 대출자금이 필요한 중소기업에 저리로 자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혁신성장정책금융센터에서 만든 '뉴딜투자 공동기준'에서 정의하는 품목에 해당하는 중소기업들을 지원 대상으로 하되, 신용도 등을 평가해 지원 여부를 결정한다.

공사는 기존에 운영 중인 동반성장 상생펀드와 더불어 오는 2025년까지 100억원을 상생펀드 자금으로 예탁할 계획이다.

선정된 기업들은 운영자금 대출을 받을 때, 적용여신금리에서 1.60%p를 자동 감면하는 특례지원과 기업의 신용등급, 거래기여도 등에 따른 추가 감면 혜택을 받게 된다.

박지현 공사장은 "이번 사업이 한국판뉴딜 추진과 중소기업 동반성장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동반성장을 위한 사업발굴과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 세이프타임즈 후원안내 ☞ 1만원으로 '세이프가디언'이 되어 주세요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