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디지털 금융 혁신 업무협약
하나은행-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디지털 금융 혁신 업무협약
  • 이찬우 기자
  • 승인 2021.08.05 10:22
  • 댓글 0
  • +더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주환 하나은행 정보보호본부장(왼쪽)과 박철순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소프트웨어시험인증연구소장이 협약식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하나은행
▲ 이주환 하나은행 정보보호본부장(왼쪽)과 박철순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소프트웨어시험인증연구소장이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하나은행

하나은행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와 디지털 금융 혁신 분야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디지털 금융 혁신과 대한민국 ICT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을 강화해나가기로 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4일 비대면 화상으로 진행된 협약식에서 양사는  △디지털 금융 혁신 사업과 정책 공유 △ICT 시험·인증 분야 기술 교류 △디지털 전환 교육 등 융합형 디지털 금융 혁신을 위한 협력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협약을 통해 하나은행은 이종산업의 특화·혁신 ICT와 정보보안 기술을 안정적으로 금융서비스에 이식할 수 있게 됐다.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는 비금융 분야의 ICT와 정보보안 기술을 금융 분야로 확대 적용해 첨단 금융서비스의 품질과 신뢰성 확보에도 이바지할 수 있게 됐다.

협약 체결과 동시에 양사는 하나은행이 자체적으로 추진해 온 '전자서명인증사업자' 준비에 역량을 우선 집중하기로로 했다. 하나은행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의 자문을 바탕으로 하나원큐 사설 인증 고도화에 나선다.

하나금융그룹의 디지털 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 플랫폼 DT University 교육 과정에 협회의 'TTA 아카데미' 과정을 연동하는 것도 검토하고 있다.

이주환 하나은행 정보보호본부장은 "하나은행의 금융 특화 ICT, 정보보안 노하우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의 ICT 표준화, 검증 기술과 만나 융합형 디지털 금융 혁신의 초석이 마련됐다"고 말했다.

박철순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소프트웨어시험인증연구소장은 "양사의 협력을 바탕으로 디지털 금융 혁신기반의 차세대 금융 서비스 창출과 기술 신뢰성 확보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 세이프타임즈 후원안내 ☞ 1만원으로 '세이프가디언'이 되어 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