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공단은 교육부, 경찰청과 협업을 통해 등하굣길 교통안전정책을 강화하고, 어린이 교통사고 분석시스템을 활용해 학교안전교육을 내실화한다고 4일 밝혔다.

어린이 교통사고 분석시스템(어린이 TAAS 웹서비스)은 기존의 교통사고 분석시스템을 초등학생들이 편리하게 접근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재구성한 프로그램이다.

이를 활용해, 학교 주변에 어떤 교통사고가 발생했는지 확인해 학생 스스로 위험지역을 지정하고 교통안전지도를 만들어볼 수 있다.

교육부는 학생들이 교내외 안전 위험요소를 찾아서 표시하고 개선방안을 만드는 안전지도 만들기 동아리 활동과 전국민이 참여할 수 있는 안전한 학교 공모전을 추진하고 있다.

이에 어린이 교통사고 분석시스템을 사용해 내실 있는 안전교육과 창의적 체험활동을 지원하며, 학교안전정보센터를 통해 관련 설명자료를 배포할 예정이다.

추가적으로 어린이 교통사고 분석시스템을 활용한 안심통학로 집중지도사업과 어린이 보호구역 운용 지원 사업 등도 경찰청, 도로교통공단과 협력을 통해 검토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신승철 도로교통공단 안전본부장은 "어린이가 교통안전 의식을 자연스럽게 습득하는 데 도움을 주는 어린이 TAAS를 적극 활용해 주길 바란다"며 "공단은 등하굣길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다양한 사업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 세이프타임즈 후원안내 ☞ 1만원으로 '세이프가디언'이 되어 주세요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