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설명 ⓒ GS슈퍼마켓
▲ 한 시민이 GS수퍼마켓 친환경 전단지로 장을 보고 있다. ⓒ GS리테일

GS수퍼마켓이 오프라인 매장 내 전단지와 홍보용 인쇄용지를 친환경 용지로 바꾼다고 4일 밝혔다.

GS수퍼마켓은 기존에 사용하던 전단 용지를 GR(Good Recycled Product)인증 친환경 용지인 GR-coat용지로 변경한다.

GR 인증 제도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직접 인증제도로 시행해오고 있는 인증제도다. 제품별 표준과 품질인증기준을 제정해 제품 전 과정에서의 종합적 품질관리시스템, 성능, 환경성이 우수한 재활용 제품에 대해 GR 인증을 부여한다.

GS수퍼마켓의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하는 전단지의 생산량은 2000만부에 이른다. 이번에 변경 사용되는 GR-coat용지는 국내외에서 거둬들인 폐지를 통해 만들어진다.

폐지 이물질 제거 후 용지의 잉크 분산과 제거 과정인 탈묵 과정을 거쳐 생산하는 용지다. 자원 재활용을 통해 생산된 제품을 활용해 ESG경영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GS슈퍼마켓은 설명했다.

GS수퍼마켓은 오프라인 매장에서 POP등 홍보물 인쇄용지도 교체한다. 이번에 교체되는 업체는 설탕을 만들고 남은 사탕수수로 종이를 생산해 나무를 훼손하지 않기 때문에 환경친화적 회사다.

이아희 마케팅팀 과장은 "ESG 경영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이번 매장 내 친환경 홍보 용지 변경은 기존 용지에 들어가는 비용 대비 15% 이상이 더 소요되지만, 환경을 생각하는 GS리테일의 친환경 경영에 대한 과감한 투자"라며 "앞으로도 상품 패키지, 포장재 등 다양한 분야에서도 친환경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 세이프타임즈 후원안내 ☞ 1만원으로 '세이프가디언'이 되어 주세요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