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김동완 논설위원 가을학기 동국대 '사주명리학' 개강
[알림] 김동완 논설위원 가을학기 동국대 '사주명리학' 개강
  • 김소연 기자
  • 승인 2021.08.02 16:37
  • 댓글 1
  • +더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년째 이어온 최고 인기 강좌 '명성'
졸업생 강사 '활약' … 9월 첫주 개강
▲ 김동완 동국대 미래교육원 교수가 가을학기 사주명리학을 개강한다. ⓒ 세이프타임즈
▲ 김동완 동국대 미래교육원 교수가 가을학기 사주명리학을 개강한다. ⓒ 세이프타임즈

동국대 미래융합교육원은 2021년 가을학기 김동완 교수의 '사주명리학'을 개강한다고 2일 밝혔다.

사주명리학 상담가, 전문가, 강사를 양성하는 과정으로 9월 첫째주 초급, 중급, 고급, 전문가 과정 순으로 개강한다. 교육 기간은 15주다.

김동완 교수의 '사주명리학 강좌'는 20년째 이어온 최고 인기강좌다. 특히 디지털 혁명 시대에 발맞춰 현대화해 새로운 변화와 발전을 도모하는 '미래융합학문'으로 자리 잡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20대부터 70대까지 성별과 연령을 막론하고 다양한 직업군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많은 졸업생들이 사주명리학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김동완 교수는 세이프타임즈 '오늘의 운세'를 연재하고 있는 사주명리학 분야 국내 최고 권위자로 통한다. 최근 KBS '이슈 Pick, 쌤과 함께' 방송에 출연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외에도 공중파를 비롯한 방송에 400여회 출연한 '스타 교수'다. 김 교수는 한학과 주역, 사주명리학, 성명학, 하락이수, 육효학 등 다양한 운명학에 대한 오랜 연구를 바탕으로 20여권의 서적도 집필했다.

'사주명리학 초보탈출'은 10년이 넘는 기간 동안 '스테디셀러'를 기록하고 있다.

▲ 김동완 세이프타임즈 논설위원·철학박사
▲ 김동완 세이프타임즈 논설위원·철학박사

김동완 교수는 "사주명리학은 예측, 예언적 학문에서 벗어나 성격과 심리분석, 진로적성, 직무역량, 대인관계 등 다양한 인간에 대한 분석을 통해 나를 알고 타인을 이해하는 학문"이라며 "이를 통해 나에게 적합한 진로적성과 직업적성, 직무역량을 설계하고 다가오는 미래를 계획적으로 맞이하는데 도움을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수강 신청은 미래융합교육원 행정실을 통해 할 수 있다. 여름방학과 겨울방학에는 △관상학 △수상학 △지문학 △성명학 △상호학 △타로카드 △색채타로 △주역타로 △풍수인테리어 △점성학 등 다양한 과목을 방학특강으로 운영한다.

김동완 교수가 회장으로 있는 한국역학학회는 수강생을 대상으로 한국직업능력연구원이 인정하는 명리상담사 자격증, 인상코칭상담가 자격증, 작명상담가 자격증, 타로마스타 자격증, 점성학 코칭상담가 자격증 등을 부여한다. ⓒ 세이프타임즈

▶ 세이프타임즈 후원안내 ☞ 1만원으로 '세이프가디언'이 되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용만이 2021-08-03 22:35:22
수고가많으십니다 좋은 강의 받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