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50억원 규모 '오창지식산업센터' 건립된다
850억원 규모 '오창지식산업센터' 건립된다
  • 박흠찬 기자
  • 승인 2021.07.30 08:41
  • 댓글 0
  • +더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도·청주시·에코바로개발·아시아신탁·신한은행 협약
▲ 충북도와 청주시는 오창지식산업센터 건립을 위해 에코바로개발㈜과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 충북도
▲ 충북도와 청주시는 오창지식산업센터 건립을 위해 에코바로개발㈜과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 충북도

충북도와 청주시는 오창지식산업센터 건립을 위해 에코바로개발과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성일홍 경제부지사, 임택수 청주시 부시장, 조해영 에코바로개발 대표이사, 변문수 아시아신탁 부사장, 강영구 신한은행 충북본부장, 이의영 충북도의회 부의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충북도와 청주시는 민간개발로 진행하는 오창지식산업센터 건립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에코바로개발에 인허가 처리 절차 등 행정적인 지원을 하게 된다.

에코바로개발은 850억원 규모의 지식산업센터(지하1층, 지상15층) 건립을 위한 투자사업 이행과 향후 투자규모 확충과 지역 건설업체 참여, 지역생산 자재·장비의 구매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대한 힘쓰기로 했다.

아시아신탁과 신한은행은 금융 주관사로서 건축사업비 PF자금 조달, 입주기업 중도금 대출 등 필요한 소요자금이 원활하게 조달되도록 적극 지원한다.

성일홍 경제부지사는 "오창과학산업단지 내 공장부지 재개발을 통한 기업 유치에 큰 힘이 되어 줄 것"이라며 "에코바로개발㈜의 투자에 청주시와 최대한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조해영 에코바로개발 대표이사는 "오창지식산업센터 건립에 많은 도움을 주시며, 협조해주신 충북도와 청주시에 감사를 드린다"며 "오창과학산업단지의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 세이프타임즈

▶ 세이프타임즈 후원안내 ☞ 1만원으로 '세이프가디언'이 되어 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