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재난위기가정에 모듈러주택 '4채 기증'
현대엔지니어링, 재난위기가정에 모듈러주택 '4채 기증'
  • 오해빈 기자
  • 승인 2021.07.29 13:43
  • 댓글 0
  • +더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설명 ⓒ 현대엔지니어링
▲ 현대엔지니어링이 전북도 김제시와 경북도 성주군 재난위기가정 4가구에 모듈러주택을 기증했다. ⓒ 현대엔지니어링

현대엔지니어링이 전북도 김제시와 경북도 성주군 재난위기가정 4가구에 모듈러주택을 기증했다고 29일 밝혔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지난 28일 '기프트하우스 캠페인 시즌7' 입주식을 진행했다.

올해로 7년차를 맞이하는 기프트하우스 캠페인은 화재 등으로 재난을 당했거나 주택노후화가 심각해 재난위기에 처한 취약계층 가정에게 자체 개발한 모듈러주택을 기증하는 현대엔지니어링의 대표적 사회공헌활동이다.

2015년 충북 음성을 시작으로 이번 김제시와 성주군까지 전국 13개 지역에 32채의 기프트하우스를 기증했다. 올해는 현대자동차그룹과 현대엔지니어링, 건설산업사회공헌재단, 대중소기업 농어업협력재단이 후원금을 제공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기프트하우스 제작을 위한 모듈러 기술을 제공했다. 지자체는 기초공사와 설비를 지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사업추진과 관리 역할을 수행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시즌을 거듭하면서 입주민들의 개선사항을 반영해 모듈러주택의 거주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다. 구조적 안정성도 강화해 입주민들이 재난위험에서 벗어나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사회공헌활동 수행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기프트하우스 캠페인 시즌7을 통해 재난위기가정 4가구의 주거안정에 힘을 보탰다"며 "비대면을 강조하는 사회공헌 트렌드에 맞춰 지역사회와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들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 세이프타임즈 후원안내 ☞ 1만원으로 '세이프가디언'이 되어 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