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대병원 강남센터
ⓒ 서울대병원 강남센터

서울대학교병원 강남센터는 무주, 장수 지역 주민들의 건강관리를 위한 의료사회공헌 사업 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전북 무주·장수군은 동부 산악권에 속해있는 전형적인 농촌지역으로 고령자, 장애인, 기초생활수급권자 등 의료취약계층이 매년 증가하고 있지만, 병원 수준의 민간의료기관이 많이 부족한 상황이다.

서울대병원 강남센터와 무주·장수군는 의료사회공헌 사업 협약을 체결, 지역의 의료사각지대를 최소화하고 건강증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강남센터는 순회무료진료와 의료지원, 국민건강증진을 위한 건강강좌, 교육, 기타 협력사업 등 다양한 보건의료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은 강남센터와 무주·장수군의 상호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협력해 건강증진과 저소득 주민을 위한 의료 사회 공헌사업으로 큰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서면으로 진행됐다.

박경우 서울대병원 강남센터 원장은 "서울대병원 강남센터가 국가중앙병원으로서의 사회적 책임과 공헌을 다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국민건강증진과 지역 주민에게 올바른 건강 지식과 이해를 넓혀 이들을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 세이프타임즈 후원안내 ☞ 1만원으로 '세이프가디언'이 되어 주세요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