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반테크 하우스 배치도. ⓒ 한국수자원공사
▲ 어반테크 하우스 배치도. ⓒ 한국수자원공사

한국수자원공사는 미래산업 육성과 혁신 생태계 구축을 위해 26일 '부산 에코델타 스마트시티·어반테크 MEET-UP DAY'를 개최했다.

MEET-UP DAY는 분야별 공급자와 수요자가 만나 기업의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기 위한 교류행사다.

이번 행사에서는 부산 에코델타 스마트시티의 창업혁신공간인 어반테크 하우스의 입주 희망 기업에게 운영계획과 현황 등을 안내했다. 오는 12월 입주 예정인 부산 에코델타 스마트빌리지에 적용된 신기술을 지역산업과 연계하는 방안 등에 대해 산학연과 논의도 나눴다.

어반테크 하우스는 축구장 2개와 비슷한 대지면적 1만5803㎡에 사무공간 5개 동과 회의장·휴게공간 1개 동을 갖춘 창업지원시설로 오는 10월 준공 예정이다.

다음달 말부터 온라인으로 신청을 받아 입주기업 선발과 협약 등 행정절차를 거쳐 오는 11월에 입주하게 된다.

특히 어반테크 하우스 입주기업은 인근의 스마트빌리지 거주자들이 생활 속 신기술을 직접 사용해 평가하는 리빙랩 프로그램을 통해 실제 사용자의 입장에서 테스트하고 피드백을 받아 빠르게 적용할 수 있다.

한국수자원공사는 이번 어반테크 하우스 조성을 통해 뛰어난 기술력을 갖춘 혁신기업들을 지역에 유치하고, 이를 바탕으로 하나의 혁신 생태계를 구축하는 계기를 마련할 전망이다.

박재현 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뛰어난 기술력을 가진 혁신 스타트업을 유치해 국가경제 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 세이프타임즈 후원안내 ☞ 1만원으로 '세이프가디언'이 되어 주세요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