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전자는 실속형 노트북 갤럭시북 GO를 27일 국내 출시한다. ⓒ 삼성전자
▲ 삼성전자는 실속형 노트북 갤럭시북 GO를 27일 국내 출시한다. ⓒ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실속형 노트북 '갤럭시 북 Go(Galaxy Book Go)'를 국내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갤럭시 북 Go'는 LTE 이동통신을 통한 자유로운 연결성, 간편한 휴대성, 갤럭시 기기 간 연동을 통한 강화된 사용성을 지원한다. 특히 합리적인 가격으로 학생들의 생애 첫 노트북이나 직장인들의 보조 노트북으로 적합하다.

LTE 이동통신 지원으로 언제 어디서나 데이터 통신 사용이 가능하다. 와이파이가 없는 곳이나 이동하고 있을 때도 온라인 수업을 듣거나 업무 처리를 할 수 있다.

14형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신제품은 14.9㎜의 슬림한 두께와 1.38㎏의 가벼운 무게로 한 손으로도 부담 없이 들 수 있다. 180도 힌지를 적용해 회의를 하는 등 여럿이 노트북을 펼쳐서 봐야할 때도 편리하다.

스마트폰, 태블릿, 웨어러블 등 갤럭시 기기 간 쉽고 빠른 연동으로 학습이나 업무의 효율성을 극대화 해준다.

다른 사람에게 파일을 공유하고 싶을 때는 메신저나 메일 없이 퀵 쉐어 기능을 활용하면 된다. 네트워크 연결 없이도 노트북, 스마트폰, 태블릿 등에서 빠르게 공유할 수 있다.

최신 갤럭시 탭 S7 시리즈 태블릿을 노트북과 연동해 듀얼 모니터로 사용할 수도 있는 세컨드 스크린도 지원한다. 온라인 수업을 들을 때는 태블릿의 삼성 노트 앱을 활용해 필기를 할 수 있고, 회의나 발표를 할 때는 태블릿에 동일한 화면을 복제해 자료를 공유할 수 있다.

갤럭시 버즈는 케이스만 열면 자동으로 노트북에 연결되며, 스마트 디바이스, 가전 등과 연동해 일상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어주는 스마트싱스 기능도 지원한다.

삼성전자는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다음달 10일까지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블루투스 마우스와 노트북 꾸미기 스티커 3종, 위글위글 파우치를 제공한다.

활용성을 높여주는 한컴 삼성 오피스팩, 밀리의 서재 3개월 구독권을 비록해 호텔신라 트레이너와 요가 등을 배울 수 있는 홈 피트니스 베이직 서비스 이용권도 제공한다. ⓒ 세이프타임즈

▶ 세이프타임즈 후원안내 ☞ 1만원으로 '세이프가디언'이 되어 주세요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