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산신용호기념사업회가 제16회 대산보험대상 후보자를 공모한다고 15일 밝혔다.

대산보험대상은 한국 보험산업 발전에 선구자적 역할을 했던 대산 신용호 교보생명 창립자의 정신을 계승, 발전시키기 위해 2006년 대산신용호기념사업회가 제정한 상이다.

보험 분야 국내 최대 규모의 시상으로 △보험산업발전 △보험학술연구 부문에서 국내 보험 발전에 공헌을 한 인물이나 단체를 선정해 시상한다.

보험산업발전 부문은 한국 보험산업 발전에 실천적 기여도가 높은 개인이나 단체에게 수여된다. 보험학술연구 부문은 보험의 이론적·학술적 체계 정립을 통해 국내 보험산업 발전에 기여한 개인이나 단체를 대상으로 한다.

최종 수상자는 각 부문별 예심과 본심, 그리고 현장실사를 거쳐 선정한다. 시상식은 12월 초에 개최할 예정이다.

부문별 대상 수상자에게는 5000만원씩의 상금과 상패가 수여된다.

수상 후보자는 기념사업회 추천위원을 비롯해 보험 분야 연구자, 관계기관 종사자라면 누구나 추천할 수 있다.

추천서는 오는 9월 10일까지 접수한다. 관련 양식은 기념사업회 홈페이지(www.daesanmemorial.org)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남궁훈 대산신용호기념사업회 이사장은 "전쟁 직후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세계 최초로 교육보험을 창안하여 보험산업을 선도했던 대산 선생처럼, 국내 보험산업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유공자분들을 많이 추천해주기 바란다"고 전했다. ⓒ 세이프타임즈

▶ 세이프타임즈 후원안내 ☞ 1만원으로 '세이프가디언'이 되어 주세요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