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시가 독거노인 등 취약노인계층 발굴에 민·관이 협력하기로 했다. ⓒ 고양시
▲ 고양시가 독거노인 등 취약노인계층 발굴에 민·관이 협력하기로 했다. ⓒ 고양시

경기 고양시가 코로나19로 자가 고립 상태에 놓인 독거노인 등 취약노인계층 발굴에 민·관이 협력하기로 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12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가 4단계로 격상되면서 노인복지관, 경로당 등 노인여가복지시설이 휴관에 들어갔다.

거리두기가 최고단계에 접어들자 갈 곳 없는 독거노인의 우울감이 심해지고 있다.

시는 거리두기 4단계 적용기간 동안 행정복지센터,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직능단체 등의 민·관이 협력해 지역 내 독거노인 등 취약노인계층을 집중 발굴하고 노인들의 안전·안부 확인을 강화하기로 했다.

시는 오는 25일까지 가정내 고립된 취약노인 발굴관련 집중홍보를 실시하고 자체 안부확인 등 모니터링을 강화할 예정이다.

돌봄서비스가 필요한 대상자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업으로 연계하여 촘촘한 지역돌봄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 "돌봄이 필요한 노인 2839명을 대상으로 맞춤돌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사회적으로 격리된 채 돌봄사각지대에 놓인 어르신들이 증가하고 있어 민·관이 돌봄이 필요한 노인을 발굴하고 안전확인과 정서지원을 제공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 세이프타임즈 후원안내 ☞ 1만원으로 '세이프가디언'이 되어 주세요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