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L케미칼 여수산업단지 공장 전경 ⓒ DL케미칼
▲ DL케미칼 여수산업단지 공장 전경 ⓒ DL케미칼

DL케미칼이 혁신적인 친환경 신기술을 선보이며 ESG 선도기업으로 입지 강화에 나섰다.

DL케미칼은 3년간의 자체 연구개발로 완성한 차세대 메탈로센 폴리에틸렌 소재를 D.FINE으로 부르고 공급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세계에서 두번째로 차세대 메탈로센 폴리에틸렌 개발에 성공한 DL케미칼은 올해 초 25만톤 규모의 D.FINE 생산공장을 여수산업단지에 건설했다.

D.FINE은 가공성과 열봉합성이 개선된 소재로 이를 통해 제조과정에서 발생하는 탄소배출까지 줄일 수 있다.

기존 메탈로센 폴리에틸렌 대비 향상된 질김성과 강직성을 통한 원재료 절감 효과 역시 D.FINE만의 장점이다.

D.FINE을 원료로 사용하면 기존보다 더 튼튼하면서도 두께는 25% 얇아진 산업용 포장백 생산이 가능하다.

이를 국내 산업용 포장백 시장 전체로 확대하면  연간 5000톤 이상의 플라스틱 사용량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최근 면세점 협회는 D.FINE으로 기존 대비 40% 얇아진 두께의 쇼핑 봉투 개발에 성공했다.

면세점 업계 전체가 해당 제품을 사용한다면 매년 2000톤 이상의 플라스틱 사용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김상우 DL케미칼 부회장은 "DL케미칼은 다양한 친환경 기술 개발과 투자 활동을 통해 고객과 환경을 먼저 생각하는 ESG 경영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 세이프타임즈 후원안내 ☞ 1만원으로 '세이프가디언'이 되어 주세요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