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우수 중소기업 일자리 매칭서비스 제공 … 인건비 900만원 지원
중기부, 우수 중소기업 일자리 매칭서비스 제공 … 인건비 900만원 지원
  • 이찬우 기자
  • 승인 2021.07.12 15:56
  • 댓글 1
  • +더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참 괜찮은 중소기업 플랫폼 홈페이지. ⓒ 참 괜찮은 중소기업 플랫폼
▲ 참 괜찮은 중소기업 플랫폼 홈페이지. ⓒ 참 괜찮은 중소기업 플랫폼

중소벤처기업부는 오는 12월까지 '이달의 우수 중소기업 일자리' 청년 매칭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사업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된 고용시장에서 청년들이 일자리를 찾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어 중소기업과 청년 구직자 간의 일자리 미스매치를 완화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사업 추진기관인 중소기업중앙회,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한국고용정보원은 구인 활동 중인 우수 중소기업의 채용정보에서 청년들이 선호할 만한 일자리를 선별해 청년 구직자 간 매칭을 지원한다.

'이달의 우수 중소기업 일자리' 선정 대상기업은 참 괜찮은 중소기업, 스마트공장 도입기업, 청년 친화 강소기업이다.

중소기업에 대해 매달 '참 괜찮은 중소기업 플랫폼' 상에서 구인 활동 중이면서 신용등급 BB-이상이고 채용기준이 연봉 2700만원 이상, 정규직 등을 충족하는 기업의 채용정보를 실시간으로 선별한다.

선별된 일자리와 기업정보는 참 괜찮은 중소기업 플랫폼(gsmb.mss.go.kr), 기업인력애로센터(job.kosmes.or.kr), 워크넷, 잡코리아에서 별도 전용관과 팝업 창 등을 통해 제공된다.

청년 구직자는 누구나 사업에 참여할 수 있고 기업인력애로센터, 워크넷, 잡코리아의 인력풀에 등록하면 '이달의 우수 중소기업 일자리' 정보와 구직정보를 고려한 일자리를 추천받거나 직접 구직 신청을 할 수 있다.

사업에 참여하는 기업과 청년 구직자는 사업 추진기관에서 일자리 매칭을 지원받게 된다.

중소기업중앙회는 참 괜찮은 중소기업 플랫폼에 전용 채용관을 설치해 일자리 정보와 재직자 후기, 출퇴근 교통 편의성 등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잡코리아와 협력해 전용 채용관을 개설하고 채용정보를 메인화면 최상단 배치 등 일자리 정보를 적극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구인기업에게는 잡코리아 인재 풀 열람권 무료 제공, 채용공고별 맞춤 인재 추천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청년 구직자는 구직정보를 고려한 채용공고 추천, 구인정보에 대한 알림서비스 등을 제공받는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한국고용정보원도 기업인력애로센터와 워크넷에 전용 채용관을 개설해 채용정보 제공, 인재·구인기업 추천 등의 일자리 매칭을 지원할 계획이다.

청년을 채용하는 구인기업은 고용부가 지원하는 청년채용특별장려금을 활용하면 기업당 최대 3명, 1인당 최대 1년간 900만원의 인건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청년채용특별장려금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고용노동부에서 청년채용특별장려금 사업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기환 중기부 일자리정책과장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고용시장 위축과 중소기업의 일자리 미스매치 지속으로 인해 청년들이 일자리를 구하는 데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지원사업을 통해 청년 구직자들이 선호하는 기업과 일자리를 찾기 바라고 청년들에게 좋은 일자리를 찾는 데 도움을 주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 세이프타임즈 후원안내 ☞ 1만원으로 '세이프가디언'이 되어 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야옹이 2021-07-13 06:42:50
우리나라 좋은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