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T맵 결합 전기차 서비스 출시 … 충전소 검색·예약·결제 원스톱
한전, T맵 결합 전기차 서비스 출시 … 충전소 검색·예약·결제 원스톱
  • 이찬우 기자
  • 승인 2021.07.12 15:01
  • 댓글 0
  • +더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종환 한전 사업총괄부사장(왼쪽), 이종호 티맵모빌리티 대표이사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한전
▲ 이종환 한전 사업총괄부사장(왼쪽), 이종호 티맵모빌리티 대표이사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한전

국내 최대 전기차 충전 인프라를 보유한 한국전력은 내비게이션을 통해 전기차 충전소를 검색하고 예약 결제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한 차징플래너 서비스를 제공해 전기차 이용자들의 편의를 개선한다고 12일 밝혔다.

한전은 지난 9일에 티맵모빌리티 본사에서 국내 내비게이션 업계 1위인 티맵모빌리티와 전기차 충전사업을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한전-T맵 결합서비스인 차징플래너는 내비게이션을 활용해 경로상 가까운 위치, 충전기 상태, 충전요금 정보를 감안해 최적의 전기차 충전소를 추천해 주고 이용자가 희망하는 시간에 충전할 수 있는 충전예약 기능과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기차 충전서비스다.

한전은 티맵과 협력해 주차요금 할인 간편결제 서비스도 개발해 전기차 충전 후 출차시 주차요금을 자동 할인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현재까지 전기차 이용자가 주차요금 할인을 받으려면 출차시 고객센터 방문이나 CCTV를 이용해 주차장 운영사에 할인을 요청해야 하는 불편이 있었다.

한전 충전기뿐만 아니라 여러 민간사업자의 충전기도 차징플래너 편의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T맵을 한전의 전기차 로밍 플랫폼인 ChargeLink에 연계할 계획이다.

양사는 전기차 배터리를 활용한 유연성 자원 확보를 위해 제주도에서 시행 중인 전기차 충전 플러스DR 시범사업과 SK 그룹사의 K-EV100 이행에도 협력하기로 했다.

이종환 한전 사업총괄부사장은 "2050 탄소중립 달성을 위해서는 수송 부문의 탈탄소화가 우선돼야 한다"며 "한전과 티맵모빌리티의 협력으로 전기차 이용자의 편의를 개선해 전기차 보급을 앞당기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 세이프타임즈 후원안내 ☞ 1만원으로 '세이프가디언'이 되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