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병원은 9일 오후 2시 제2회 커뮤니티케어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유튜브 생중계로 진행한다.

커뮤니티케어는 노령 인구가 요양시설이나 병원 등이 아닌 지역사회에서 살아가도록 돕는 돌봄 시스템이다. 이번 포럼은 커뮤니티케어 사업의 현황과 향후 계획을 점검하고, 보건의료-복지 통합 커뮤니티케어 모형을 제안한다.

포럼은 2개의 주제 발표와 패널 토의로 구성됐다.

주제 발표는 △지역사회 기반의 보건의료 커뮤니티케어 사업 현황 및 향후 계획(조귀래 국민건강보험공단 지역사회통합돌봄기반조성 부장) △커뮤니티케어의 방향성 제안 및 보건의료-복지 통합 커뮤니티케어 모형 제안(이주열 남서울대 보건행정학과 교수)이 진행된다.

패널 토의는 홍윤철 서울대병원 공공보건의료진흥원장이 좌장을 맡아 앞선 주제 발표에 대해 각 분야 전문가들의 토론이 이뤄진다.

서울대병원은 지속가능한 협력적 커뮤니티케어를 실현하기 위한 논의의 장을 꾸준히 마련하고 있다. 지난 2월 제1회 커뮤니티케어 포럼을 개최한 데 이어 이번에 두 번째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유튜브 생중계(채널명 SNUH공공보건의료진흥원)로 실시간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행사 후에도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 세이프타임즈

▶ 세이프타임즈 후원안내 ☞ 1만원으로 '세이프가디언'이 되어 주세요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