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남춘 시장, 여름철 폭염·우기 대비 '안전취약시설 점검'
박남춘 시장, 여름철 폭염·우기 대비 '안전취약시설 점검'
  • 김소연 기자
  • 승인 2021.07.07 16:32
  • 댓글 0
  • +더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설명 ⓒ 인천시
▲ 박남춘 인천시장이 7일 여름철 폭염·우기를 대비해 안전취약시설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 인천시

박남춘 인천시장이 여름철 폭염·우기를 대비해 7일 안전취약시설 현장으로 나섰다.

소방본부 합동으로 항동 물류센터 건축현장 점검에 나선 박 시장은 최근 경기 이천 쿠팡 물류센터 화재와 광주 철거건물 붕괴 참사 등 잇따른 안전사고에 경각심을 갖고 소방·화재위험시설 등을 철저히 점검하고 예방대책을 강구할 것을 당부했다.

이어 을왕리 해수욕장 통합안전센터를 방문해 안전시설과 장비 등을 살펴보고 피서철 방역과 안전관리에 더욱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 사진설명 ⓒ 세이프타임즈
▲ 박남춘 인천시장이 7일 여름철 폭염·우기를 대비해 안전취약시설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 세이프타임즈

박 시장은 송도 지하차도와 소래 우수저류시설 현장을 차례로 방문해 우기를 대비해 시민피해가 없도록 시설관리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부탁하고 현업직원들을 격려했다.

소래구역은 저지대 건축물 밀집 지역으로 매년 상습적인 침수가 발생하는 지역이다. 2017년 재해위험 해소 목적으로 우수저류시설 설치사업을 시작, 지난해 12월 준공해 인근 주민들이 첫 시설수혜를 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 시장은 북성동과 송월동이 통합돼 지난 1일부터 개청한 개항동 행정복지센터 등 3개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폭염에 취약한 주민들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무더위쉼터 운영 등 소외되는 계층이 없도록 각별히 신경써줄 것을 당부했다. ⓒ 세이프타임즈

▶ 세이프타임즈 후원안내 ☞ 1만원으로 '세이프가디언'이 되어 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