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이 6월 30일 희망톡톡 웹진을 창간했다. ⓒ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
▲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이 희망톡톡 웹진을 창간했다. ⓒ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은 지난달 30일 자살예방을 위한 웹진 희망톡톡 1호를 발간했다고 7일 밝혔다.

희망톡톡은 매일 주고받는 메신저 '톡'처럼 희망의 '톡(이야기)'들이 모두에게 전해져 우리의 마음을 톡톡 어루만지기를 바란다는 의미를 지닌다.

재단은 희망톡톡 웹진을 통해 재단의 주요사업과 자살예방 관련 정보를 담아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희망톡톡은 포커스, 발행물, 생명지킴이, 재단사업, 기관동정 등 5개 세션으로 구성됐다.

창간호의 포커스는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의 황태연 초대 이사장과 생명존중문화 확산과 재단 발전을 위한 방안에 대해 인터뷰했다.

황태연 이사장은 자살예방을 위해서 "정신건강 관련 기관뿐 아니라 각 지자체와 국민 모두의 관심과 노력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우리 모두가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누군가가 방치되고 있지는 않은지 자신의 곁을 살피는 태도를 가져야 한다"고 말했다.

희망톡톡 웹진은 재단에서 진행하는 사업뿐만 아니라 자살 예방 관련 정보를 담아 일반인이 쉽게 이해하고 도움받을 수 있도록 분기별로 발행될 예정이다.

창간호에는 재단 발행물로 리서치 브리프와 지역 자살사망자 특성 보고서, 주요 사업으로 생명존중 미디어 패널단, 응급실 기반 자살시도자 사후관리 시범사업, 자살 유족을 위한 애도프로그램을 다뤘다.

희망톡톡 웹진은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세이프타임즈

▶ 세이프타임즈 후원안내 ☞ 1만원으로 '세이프가디언'이 되어 주세요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