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기부

중소벤처기업부는 중소기업의 핵심기술 보호를 위한 '기술유출방지시스템 구축사업'에 참여할 10개 중소기업을 오는 21일까지 추가로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기술유출방지시스템 구축사업은 핵심기술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비용부담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에게 기술유출방지시스템 구축비용의 50%까지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금액은 신규 기업 최대 4000만원, 기존 지원받은 기업은 고도화를 위해 최대 2000만원까지다.

중기부는 올해부터 중소기업의 기술보호 역량 강화와 우수기술 보유 기업의 참여 유도를 위해 사업운영 방안을 대폭 개편했다.

먼저 기술보호 전문가가 신청기업을 직접 방문해 상담과 자문을 통해 기업 내부환경과 수준에 맞는 효과적인 사업추진을 할 수 있도록 했고 중간 점검 폐지 등 사업 운영 절차를 축소해 기업의 행정적인 부담을 경감했다.

소재·부품·장비 강소기업, 글로벌 강소기업, 국가핵심기술 보유기업 등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기업을 우선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우대가점의 배점을 확대하고 우대가점도 신설해 우수기술 보유 기업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도록 사업을 개편했다.

현재까지 기술유출방지시스템 구축사업은 332개 중소기업에 기술유출방지시스템 구축을 지원했고 지난 1월 1차 사업공고를 통해 모집된 106개사 가운데 43개의 중소기업이 선정됐다.

선정된 기업 중 국가 산업의 핵심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이 다수 포함돼 있고 체계적이고 안전하게 기술보호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원영준 중기부 기술혁신정책관은 "기술유출방지시스템 구축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핵심기술 보호 역량을 강화하고 나아가 중소기업의 지속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 세이프타임즈 후원안내 ☞ 1만원으로 '세이프가디언'이 되어 주세요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