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0 우수 음식관광 공모전 당선작. ⓒ 한식진흥원

농림축산식품부와 한식진흥원은 '2021 우수 음식관광 공모전'을 오는 9월 26일까지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의 참여를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외식과 관광산업의 활력을 높이기 위해 추진된다. 공모전은 음식관광 여행상품과 미디어 콘텐츠 분야로 나누어 진행한다.

음식관광 여행상품은 여행업계를 대상으로 실제 운영 중인 우수 여행상품을 공모하는 우수 여행 프로그램과 개인·기업·단체 등 누구나 지원 가능한 '신규 아이디어 상품'으로 구분된다.

미디어 콘텐츠는 1인 미디어 영상과 한식 사진 분야이다. 음식관광과 연계해 한식을 먹는 모습, 만드는 모습, 즐기는 모습 등 각양각색의 이야기가 있는 일상 속 한식 영상과 사진을 누구나 출품할 수 있다.

심사위원단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최종 당선작을 선정해 오는 10월 15일 발표할 예정이다. 각 부문별 당선자에게는 상금과 농식품부 장관상이 수여되며, 자세한 사항은 한식포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노수현 농식품부 식품산업정책관은 "지역의 특색있고 개성 넘치는 음식 콘텐츠에 관심 있는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 세이프타임즈 후원안내 ☞ 1만원으로 '세이프가디언'이 되어 주세요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