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양환경공단 고객응대 근로자들이 건강장해 예방 특별교육을 받고 있다. ⓒ 해양환경공단
▲ 해양환경공단 고객응대 근로자들이 건강장해 예방 특별교육을 받고 있다. ⓒ 해양환경공단

해양환경공단은 본사 고객응대 근로자를 대상으로 건강장해 예방을 위한 보건관리자 주관 특별교육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교육은 고객응대 근로자들의 건강장해 예방을 위해 스트레스 관리 등 소개와 직무스트레스 원인 조사를 진행하고 이를 통한 현재 감정건강 상태 등을 분석해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진행됐다.

업무특성상 발생되는 근골격계 질환에 대한 구체적 사례와 질의응답을 통해 작업별 유해요인과 예방을 위한 스트레칭, 작업방법 변경 등에 대한 내용을 중점적으로 공유했다.

김희갑 해양환경공단 경영관리본부장은 "보건관리의 중요성이 점차 증대되고 있는 만큼 근로자 안전과 건강과 작업환경관리를 강화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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