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북형 공공배달앱 '먹깨비' 이벤트 실시...선착순 2천원 할인 포스터 ⓒ 충북도

충북도는 충북형 배달앱 '먹깨비' 이용 활성화를 위해 소비자를 대상으로 대대적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벤트는 3가지로, 충북 소재 먹깨비 가맹점을 이용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배달앱은 다음달 1일부터 오는 12월까지 매월 선착순 5000명을 대상으로 2천원 할인 쿠폰을 지급하며, 매월 1인 1회 참여할 수 있다.

24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2회 이상 주문한 선착순 500명에게 4천원 할인 쿠폰을 지급하며, 기간 안에 쿠폰이 소진되면 조기 종료할 수 있다. 지역화폐로 결제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주문금액의 5%를 포인트로 환급되며, 포인트는 결제일 기준 다음날 지급한다.

환급 이벤트는 지역화폐 충전 시 금액의 10%를 추가 지급하는 혜택에 착안해 새롭게 선보이는 이벤트로, 지난 5일 영동군을 마지막으로 지역 카드형 지역화폐 10종을 모두 '먹깨비'와 연동한 기념으로 준비했다.

이 기간은 '대한민국 동행세일'과 겹쳐, 공공배달앱도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고 내수 활력 분위기를 살리는 데 동참할 계획이다.

강성환 도 경제기업과장은 "앞으로 더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해 소상공인의 경영 부담을 덜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 세이프타임즈 후원안내 ☞ 1만원으로 '세이프가디언'이 되어 주세요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