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임대주택 입주민 일자리 창출과 임대단지 관리서비스 향상을 위해 LH 임대주택에서 근무할 '무지개 돌봄사원' 1400명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무지개 돌봄사원은 LH 임대주택에서 취약계층 돌봄, 장애인 활동 지원, 주택관리보조 등 다양한 생활서비스를 제공하는 만 60세 이상의 시니어 사원이다.

모집 대상은 만 60세 이상의 일할 능력이 있는 LH임대주택 입주민으로 권역별 입주민 신청자가 미달될 경우 일반인도 신청가능하다.

근무기간은 오는 8월 16일부터 12월 15일까지 4개월이며, 하루 4시간씩 주 5일 근무다. 취약계층 돌봄서비스, 단지환경정비, 임대관리 보조, 주민공동시설 운영지원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급여는 월 91만원 수준이며 근무지는 LH 임대아파트와 매입임대주택 관리사무소이다. LH는 지난 2010년 돌봄사원 채용을 시작해 지난해까지 10회에 걸쳐 1만8000명을 채용해 노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해 왔다.

코로나로 침체된 고용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임대주택 입주민 서비스 향상을 위해 무지개 돌봄사원을 1400명을 신규 채용한다.

LH 관계자는 "앞으로도 어르신을 위한 일자리 제공에 앞장서며 입주민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 세이프타임즈 후원안내 ☞ 1만원으로 '세이프가디언'이 되어 주세요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