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폐질환 잡는 AI 탑재 '디지털 엑스레이 검출기' 출시
LG전자, 폐질환 잡는 AI 탑재 '디지털 엑스레이 검출기' 출시
  • 오해빈 기자
  • 승인 2021.06.22 14:11
  • 댓글 0
  • +더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LG전자 직원이 아랍 헬스(Arab Health 2021)에서 디지털 엑스레이 검출기를 소개하고 있다. ⓒ LG전자
▲ LG전자 직원이 아랍 헬스(Arab Health 2021)에서 디지털 엑스레이 검출기를 소개하고 있다. ⓒ LG전자

LG전자가 AI 진단 보조 기능을 탑재한 '디지털 엑스레이 검출기'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신제품은 영상획득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인 엑스레이 검출기로 구성됐으며 고객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패키지와 각각 구매할 수 있다.

영상획득 소프트웨어에는 의료용 인공지능 솔루션 기업 뷰노의 인공지능 진단 보조 솔루션이 적용됐다.

솔루션은 흉부 X-ray 영상에서 이상 소견을 높은 정확도로 탐지하고 병변으로 의심되는 부위를 색깔이나 외곽선 등으로 표시해준다. 의료진이 주요 폐질환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포착할 수 있게 하며 판독 시간을 단축할 수 있고 병변을 발견할 수 있는 확률도 높인다.

LG전자가 디지털 엑스레이 검출기에 인공지능 기능을 적용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검출기는 기존 아날로그 엑스레이와 달리 필름이 필요 없다.

촬영 즉시 획득된 영상이 PC로 전송되는데 신제품은 원본 영상과 인공지능 솔루션이 분석한 영상을 전송해 의료진이 비교해 진단할 수 있도록 한다.

LG전자는 신제품에 기존 제품 대비 X-ray 민감도가 높은 산화물 박막트랜지스터 패널을 사용하고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개선을 통해 표준 방사선량의 절반 수준으로도 최적의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했다.

LG전자는 한국, 미국, 유럽 등 글로벌 시장에서 디지털 엑스레이 검출기를 순차 출시할 계획이다. 오는 24일까지 두바이에서 열리는 중동 최대 의료기기 전시회 아랍 헬스(Arab Health 2021)에서 신제품을 선보인다.

장익환 LG전자 IT사업부장 전무는 "신제품은 오진 발생을 줄이고 피폭선량을 최소화하는 등 환자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제품이다"라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 세이프타임즈 후원안내 ☞ 1만원으로 '세이프가디언'이 되어 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