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고객과 비대면 소통하는 것이 중요해진 요즘, 디지털을 어렵게 느끼는 시니어 사장님들을 위해 배달의민족이 팔을 걷었다.

우아한형제들은 50대 이상 시니어 사장님을 위한 디지털 집중 교육 '스마트 사장님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교육은 배민아카데미 전문 강사진을 통해 진행된다. △가게 홍보를 위한 글쓰기 △핸드폰으로 음식 사진을 찍고 이미지 만들기 △인스타그램 계정 만들기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해 SNS에 올리기까지 전 과정에 대해 교육이 이뤄진다.

배민앱 내 가게 공지사항과 메뉴 등록과 고객과의 온라인 소통을 돕기 위한 교육도 진행된다. 교육은 보조 강사인 '디지털튜터'가 기초부터 천천히 같이 실습하며 이해를 높일 예정이다.

디지털튜터란 디지털에 익숙하지 않은 시니어에게 모바일 기기 활용법을 전문적으로 안내하는 역할로 온라인 교육 플랫폼 MKYU에서 담당한다.

50대 이상, 외식업 경력 5년 이상인 사장님 중 디지털 초보 사장님이라면 누구나 스마트 사장님 프로젝트에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오는 27일까지 배민아카데미 웹사이트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하면 된다. 선정 인원은 모두 24명이다.

교육은 다음달 12일부터 오는 8월 30일까지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배민아카데미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를 위해 각 12명씩 오전반과 오후반으로 나뉘어 교육이 진행된다.

권용규 우아한형제들 가치경영실장은 "프로젝트를 통해 시니어 사장님께서 스스로 온라인으로 가게 홍보도 하고 고객들과 소통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 세이프타임즈 후원안내 ☞ 1만원으로 '세이프가디언'이 되어 주세요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