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은 지난 14일부터 '소중한 사람에게 선물하고 싶은 생명보험' 상품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공모전은 '고객이 원하면 보험이 된다'는 소비자 지향적인 교보라이프플래닛의 방향을 보여주고 있다.

고객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실제 상품 개발과 출시까지 연결하는 선순환 구조를 통해 보험에 대한 부정적인 선입견을 해소하고자 하는 노력도 엿볼 수 있다.

공모전 참여를 통해 보험에 대한 관심을 유도해 기존 이미지에서 탈피하고 친숙한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교보라이프플래닛에서는 지난 2018년 고객의 아이디어를 토대로 '(무)펫사랑m정기보험'을 선보였다. 참신한 상품 구성과 광고 영상, 다채로운 이벤트 진행 등 출시 이후 크게 화제를 모았다.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 개인이나 4인 이하 팀으로 참여할 수 있고 1인(팀)당 2개 이상 아이디어 제출이 가능하다.

오는 27일까지 공모전 참여 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1차 서류평가 결과 발표는 교보라이프플래닛 공식 홈페이지에 다음달 2일 게시될 예정이다.

2차 비대면 화상 PT발표를 거쳐 최종 당선 아이디어가 선정된다. 상금은 대상 300만원, 최우수상 200만원, 우수상 100만원으로 600만원이다.

김만영 교보라이프플래닛 상품개발팀장은 "더 많은 금융 소비자에게 생명보험을 알리고 보다 친근하게 경험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 세이프타임즈 후원안내 ☞ 1만원으로 '세이프가디언'이 되어 주세요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