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LG CNS, AI콜센터 솔루션 시장 '공동 진출'
LG유플러스-LG CNS, AI콜센터 솔루션 시장 '공동 진출'
  • 오해빈 기자
  • 승인 2021.06.15 15:35
  • 댓글 0
  • +더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LG유플러스가 LG CNS와 AI콜센터 솔루션 사업을 공동으로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 LG유플러스
▲ LG유플러스가 LG CNS와 AI콜센터 솔루션 사업을 공동으로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LG CNS와 AI콜센터 솔루션 사업을 공동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AI콜센터는 금융권 등 고객 문의가 많은 기업고객들이 사용하는 전화상담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AI를 통해 고객 요청사항을 접수하고 단순 해결방안은 상담원 대신 AI콜센터가 답변을 제공해 상담업무의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AI콜센터가 상용화되기 위해서는 음성인식, 자연어처리, 음성합성 등을 하나의 솔루션으로 담아내야 한다.

LG유플러스는 최근 오픈한 무인매장인 U+언택트스토어를 통해 AI콜센터에 필요한 관련 기술을 축적했다.

U+언택트스토어에서는 유심개통·기기변경만을 지원하는 타통신사 무인매장과 달리 신규가입·번호이동 개통까지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고객의 문의에 대해 채팅상담, 상담사연결, AI상담 등 비대면 응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LG CNS는 국내 최고의 IT 기술 전문성으로 국내 금융권에 차별화된 AI콜센터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FCC 사업팀을 신설하고 AI콜센터 관련 기술을 개발해나가고 있다.

LG CNS의 DAP Talk과 AI-Connect 플랫폼은 음성인식, 자연어처리, 음성합성 기술이 포함돼 빠른 대화흐름 제작이 가능해 고객 의도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양사는 연내 고객이 발화하는 금융용어와 사투리 등 언어적 특성을 AI에 학습시켜 서비스 정밀도를 개선할 예정이다. 

LG AI연구원에서 개발에 착수한 AI 관련 연구 결과물을 활용해 베테랑 AI 상담사, 상담사용 AI 어드바이저 등을 개발해 고객센터 생산성 혁신에 도전할 계획이다.

임장혁 LG유플러스 기업기반사업그룹장은 "경쟁우위에 있는 금융권시장을 중심으로 AI콜센터를 확대해 솔루션을 개발하고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자리잡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 세이프타임즈 후원안내 ☞ 1만원으로 '세이프가디언'이 되어 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