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형준 부산시장이 본격 장마철 대비 재해 취약 현장 직접 방문, 재난대비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 ⓒ 부산시
▲ 박형준 부산시장이 본격 장마철 대비 재해 취약 현장 직접 방문, 재난대비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 ⓒ 부산시

박형준 부산시장은 본격 장마철을 앞두고 재해 취약 현장을 직접 점검하고 "집중호우에도 시민이 안심할 수 있는 재난대비에 강한 부산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박형준 시장은 10일 신금로(온천천) 빗물 펌프장 신설현장, 만덕~센텀 도시고속화도로 현장, 초량제1지하차도, 범일2지구(동천)침수예방사업 현장을 차례로 방문해 사업진행상황을 보고받고 재난 대비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신금로, 동천 주변 등 작년 침수피해가 발생했던 현장 곳곳을 직접 돌아보며, 침수 원인 등 현장 상황을 점검했다. 배수 펌프장 신설, 하수 박스관 매설 등 공사 진행 현장에서 공정과 안전여건을 확인했다.

이어 대형공사현장인 만덕~센텀 도시고속화도로 시공 현장을 방문해 장마철 공사현장의 안전 준비 상황을 집중 점검했다. 

박 시장은 이날 지하 68m의 공기정화시설 공사현장으로 직접 내려가 수직구 상하부, 터널 내부 시공현장 등을 일일이 살펴보고 빗물 유입 등 안전 관리 철저를 당부했다.

또한 지난해 안타까운 인명피해가 발생했던 초량제1지하차도 현장을 방문해 구청, 경찰, 소방과 합동으로 지하차도 침수대응 프로세스를 보고 받고 차량 진입 차단 시설 시연을 참관했다. 

박 시장은 "광주서 철거현장의 건물 붕괴로 시내버스 매몰 사고가 있었다. 안타까운 사고로 희생되신 분들을 애도하며 유가족에게도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며 "부산이 전국 최고의 안전도시가 될 수 있도록 경계를 게을리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 세이프타임즈 후원안내 ☞ 1만원으로 '세이프가디언'이 되어 주세요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