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부겸 국무총리. ⓒ 세이프타임즈DB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문화체육관광부, 국토교통부와 '여행안전권역 추진방안'을 논의했다고 9일 밝혔다.

김부겸 국무총리 주재로 정부세종청사 영상회의실에서 각 중앙부처, 17개 자치단체, 18개 시·도 경찰청과 △여행안전권역 추진방안 △지자체 코로나19 현황·조치사항 등을 논의했다.

문체부와 국토부는 국내 예방접종률 제고와 연계해, 집단면역이 형성되기 전 과도기에 제한적인 교류 회복 방안으로 방역신뢰국가와 단체여행에 대해 여행안전권역을 추진할 계획이다.

철저한 방역 관리를 위해 시행 초기에는 코로나19 예방접종 완료자 대상 단체여행만 허용된다. 운항편수와 입국 규모도 상대국과 합의를 통해 일정 규모로 제한된다.

괌, 싱가포르를 비롯 다수 국가에서 우리나라와 여행안전권역 추진을 희망함에 따라 앞으로 상대국과의 합의를 본격화할 예정이다.

여행안전권역 추진방안은 복지부·질병청·외교부 등 관계부처와 긴밀히 협의해 마련했다. 백신접종에 따른 집단면역 형성 전 과도기에 철저한 방역관리를 전제로 한 제한적인 교류 회복 방안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김 총리는 "다음달 거리두기 개편안을 차질 없이 적용하기 위해, 안정적인 방역 관리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 세이프타임즈 후원안내 ☞ 1만원으로 '세이프가디언'이 되어 주세요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