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는 세계 문화다양성의 날을 맞아 부산문화재단과 22일부터 28일까지 구포역 광장 일대에서 문화다양성 주간 행사 우리들의 광장을 개최한다.

매년 5월 21일 세계 문화다양성의 날은 전 세계의 문화를 보존하기 위해 국제연합(UN)이 2002년에 제정한 기념일이다. 한국은 문화 다양성 보호와 증진에 관한 법률에 이날로부터 1주간을 문화 다양성 주간으로 규정하고 있다.

올해 주간 행사는 코로나19 상황 속 미디어 콘텐츠를 활용한 문화적 표현의 다양화로, 새로운 형식의 부산형 축제 콘텐츠를 선보인다. 

문화다양성의 주요 화두인 공감, 단절과 이음, 일상을 키워드와 '우리 모두가 소수자'라는 콘셉트로 우리들의 광장이 펼쳐질 예정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문화다양성의 시작은 다름의 가치를 인정하고 소통하는 것"이라며 "부산이 다양함이 공존하는 풍요로운 도시, 경계를 넘어 열린 마음으로 포용하는 도시, 문화다양성의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시민들께서 많은 힘을 보태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박형준 부산시장 등이 문화다양성 선언을 발표하는 개막행사는 22일 오후 5시 구포역 메인광장에서 진행된다.

부산문화재단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 세이프타임즈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