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대입지도 역량강화 위해 '전국 교사연수' 시행
인하대, 대입지도 역량강화 위해 '전국 교사연수' 시행
  • 이찬우 기자
  • 승인 2021.05.17 10:49
  • 댓글 0
  • +더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하대가 전국 고교 교사를 대상으로 대입지도 역량강화 연수를 진행한다. ⓒ 인하대
▲ 인하대가 전국 고교 교사를 대상으로 대입지도 역량강화 연수를 진행한다. ⓒ 인하대

인하대가 이번 달부터 '교사대상 대입지도 역량강화 연수'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인하대는 학생부종합전형의 명확한 평가기준을 공개해 전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교사의 진로진학지도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교사연수를 시행해왔다.

세부 프로그램은 '입시결과 합격사례 분석형'과 '모의서류평가형'이 있다. 입시결과 합격사례 분석형은 2021학년도 인하대 입시결과와 학생부종합전형 합격사례를 세부적으로 분석해 제공한다.

지난해 실제 지원 사례를 바탕으로 한 모의서류평가형은 모의 서류평가 프로그램이 탑재된 노트북을 제공해 교사들이 실제 평가와 동일한 환경에서 평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공통 프로그램으로 2022학년도 대입전형 주요사항과 변경사항 안내와 교사간담회가 있다. 교사간담회는 질의응답 시간과 평가에서 주안점,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와 학생부종합전형 진학지도 방안 등 실질적인 정보를 교환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인하대는 다양한 경로로 교사들을 만날 수 있도록 △개별고교를 방문하는 방식 △시군구 지역 중심으로 교사를 초청하는 방식 △인하대로 교사를 초청하는 방식 등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지난 12일 경기도 시흥시 신천고를 시작으로 개별고교 방문 프로그램이 시행하고 있고 오는 18일 강릉을 시작으로 세종, 청주, 대구 등 지역별 교사연수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고교·지역별 교사연수를 희망하면 인하대 입학처로 문의하면 된다.

김현정 인하대 입학처장은 "학생부 기재항목 축소, 블라인드 평가 실시와 코로나19로 인한 제한적 학교생활 등 변화하는 입시환경에서 대학은 어떻게 학생을 평가하는가에 대해 고교 선생님들이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인하대 교사연수는 대학의 평가 방향을 확인하고 궁금증을 해소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