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낙동강하구에코센터는 오는 22~23일 을숙도 철새공원 일원에서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일상의 활력소가 될 '2021년 습지체험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세계 습지의 날(매년 2월 2일)'과 '세계 생물 다양성의 날(매년 5월 22일)'을 기념하기 위한 것으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야외 소규모 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습지체험부스 △비대면 어린이 환경사생대회 △생태계 교란식물제거 체험 △야생동물 자연 복귀 체험 △해설사와 함께하는 을숙도 전동카트 체험 △습지 카약 쓰레기 줍기 탐방 △을숙도 습지길 걷기 등이 있다.

체험부스와 전동카트 체험을 제외한 프로그램은 사전예약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낙동강하구에코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낙동강하구에코센터는 11일부터 6월 말까지 낙동강하구 습지의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는 드론 사진전 '낙동강하구 습지, 또 다른 만남'을 개최한다. 

전시 관람객들은 낙동강 생태공원 및 모래톱 습지 전경 사진 30점과 각 설명 패널을 통해 습지의 중요성을 상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센터가 휴관하는 월요일을 제외하고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1층 기획전시실에서 관람할 수 있다.

신제호 부산시 낙동강관리본부장은 "습지의 신비롭고 색다른 모습을 살펴보면서 미래 세대를 위해 생물 다양성을 지키는 데 앞장설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