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품안전처는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한국데이터사이언스학회와 공동으로 '지능형(AI) 식·의약 위해예방 체계와 미래전망' 포럼을 28일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식·의약 위해예방의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빅데이터, AI기술을 활용한 과학적 위해정보 관리체계 구축 등 '위해예방 전주기 안전관리 체계 고도화 방안'이 논의된다.

포럼의 주요 내용은 △ AI-바이오 융합 기술의 전망과 혁신 △빅데이터-AI 정책 현황과 추진 방향 △식·의약 위해정보 감시체계(K-RISS) 고도화 방안 △식·의약 위해 감시·관리체계의 역할과 과제 등이다.

이번 포럼은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 등을 위해 현장 참석인원을 제한하고 온라인(유튜브, 카카오TV, 네이버TV)을 통해 생중계한다.

참여를 원하는 경우 유튜브에서 '식품의약품안전처'를 검색하거나, 유튜브·카카오TV·네이버TV에서 '한국과총'을 검색한 후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댓글로 질문하면 포럼 진행 중 답변할 예정 이다.

식약처 관계자는 "이번 포럼으로 지능형 식의약 위해예방 체계에 대한 학계·산업계·공공기관·소비자단체의 협력 방안을 모색하고 추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