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액보험 글로벌 MVP펀드 순자산 수익률 그래프 ⓒ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글로벌 MVP펀드 순자산 수익률 그래프 ⓒ 미래에셋생명

미래에셋생명은 '변액보험 글로벌 MVP펀드'가 6일 기준 순자산 3조원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변액보험 전체 자산규모가 3조 원이 넘는 회사가 단 7개에 불과한 국내 시장에서 MVP펀드 단일 시리즈로 끌어 모은 자금 규모다.

2014년 4월에 출시된 MVP펀드는 2018년 6월에 순자산 1조원을 기록했고 지난해 9월 2조 원을 달성했다.

지난해 미래에셋생명은 변액보험 초회보험료 1조 6424억원을 거두며 국내 변액보험 신계약 시장 점유율 52.9%를 기록했다.

15개 펀드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한 MVP60펀드는 6일 기준 누적 수익률 63%를 넘어섰다.

변액보험은 금융시장 변화에 대응해 투자처를 넘나들며 운용해야 수익이 높아지지만 투자환경을 개인투자자가 분석하기 어렵다.

MVP펀드는 자산관리 전문가가 글로벌 분산투자를 원칙으로 전략 수립부터 운용까지 전 과정을 직접 관리하는 보험업계 최초 일임형 글로벌 자산배분 펀드이다.

조성식 미래에셋생명 자산운용부문대표는 "MVP펀드의 우수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고객이 글로벌 우량자산에 투자해 은퇴설계 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