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현장 점검, 안전 컨설팅 관련 협업체계 구축

▲ 정하영 경기 김포시장(왼쪽)과 김기영 국토안전관리원 수도권지사장이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국토안전관리원
▲ 정하영 경기 김포시장(왼쪽)과 김기영 국토안전관리원 수도권지사장이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국토안전관리원

국토안전관리원은 30일 김포시와 건설현장 안전관리와 관련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김포시 소통실에서 열린 협약 체결식에는 정하영 시장, 김기영 국토안전관리원 수도권지사장 등 양 측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국토안전관리원이 지난 1월 경기도 일산에 수도권지사를 개설한 후 수도권 지사 관할 지자체와 처음으로 체결했다.

김포시와의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지역 건설현장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국토안전관리원은 소규모 건설안전 현장점검과 안전 관련 컨설팅 등을 추진할 때 김포시와 일정 및 대상 등을 사전 협의하게 된다.

김포시와 국토안전관리원은 지역의 건설안전 확보에 필요한 현장점검 결과, 관련 인허가 현황 등의 정보도 교류하기로 했다.

업무협약에 이어 김포시와 국토안전관리원의 안전 업무 담당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건설현장 안전문화 확산과 상시 협력체계 유지방안 등을 논의하는 간담회가 이어졌다.

김기영 지사장은 "올해를 지역 건설안전의 원년으로 만들 수 있도록 김포시와 긴밀하게 협의하겠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