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은 학생과 학부모의 직업세계에 대한 이해를 넓히기 위해 '오피니언 리더, 세상을 바꾸는 리더들의 이야기'를 주제로 진로탐색 콘텐츠를 제작해 배포한다고 17일 밝혔다.

'세상을 바꾸는 리더들의 이야기'는 인지도 높은 오피니언 리더를 통해 미래 직업인이 될 학생들의 △직업세계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꿈과 끼를 탐색하고 발전시키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제작됐다.

특히 6명의 오피니언 리더들이 자신의 직업과 꿈을 실현하는 과정에 관해 이야기 나누며, 자신의 흥미, 적성, 성격과 비교하여 다양한 직업군에 대해 학생과 학부모들이 이해하고 탐색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6명의 오피니언 리더들은 △영어 강사 및 크리에이터 샤이니 선생님 △학예연구사 황동진 △독일어문학 교수 김누리 △미래학자 박영숙 △장례지도사 심은이  △고양이 수의사 나응식 등이 소개된다.

이번에 제작된 영상 콘텐츠는 학업과 직장생활 등으로 바쁜 학생과 학부모를 위해 3분 내외의 영상으로 제작된 것이 특징이자.

서울시교육청의 SNS와 유튜브를 통해 누구나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다.

서울시교육청은 관계자는 "진로탐색 콘텐츠를 통해 학생과 학부모가 건전한 직업관을 정립하고, 직업에 대한 존중감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교육수요자들의 수요를 반영해 필수적이며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