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 매출 감소 백반집 사장님께 '도시락 노하우 배달'
배민, 매출 감소 백반집 사장님께 '도시락 노하우 배달'
  • 민경환 기자
  • 승인 2021.03.15 11:03
  • 댓글 0
  • +더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3일 서울 중구 회현동 검벽돌집에서 열린 '찾아가는 배민아카데미 서울 백반도시락편'에 참가한 백반집 사장님들이 교육을 듣고 있다. ⓒ 우아한형제들
▲ 13일 서울 중구 회현동 검벽돌집에서 열린 '찾아가는 배민아카데미 서울 백반도시락편'에 참가한 백반집 사장님들이 교육을 듣고 있다. ⓒ 우아한형제들

배달의민족이 코로나19 여파로 손님이 끊긴 서울의 백반집 사장님들을 위한 구원투수로 나섰다. 백반 메뉴를 도시락으로 개발해 포장·배달 판로를 넓힐 수 있도록 노하우를 전수한다.

우아한형제들은 15일 '찾아가는 배민아카데미 서울 백반 도시락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 13일 서울 중구 회현동 검벽돌집에서 첫 강의를 진행하며 5주에 걸친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푸드 다큐멘터리 PD이자 요리를 통한 도시재생 벤처기업 '요리인류' 대표 이욱정 씨가 함께한다. 요리인류는 교육 공간을 제공하고 미니 다큐 영상을 제작한다. '백반과 도시락과 인문학' 강의로 프로그램의 문을 연다.

배민은 도시락 개발을 위한 이론, 실습 강의를 함께 구성해 사장님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짰다. 여기에 디지털플랫폼이 익숙하지 않은 사장님들을 위한 판매 전략도 함께 전수한다.

서울 중구에서 8년여간 백반집을 운영해온 김지영씨는 "장사에 대한 공부가 필요해도 마땅한 기회나 공간이 없었다"며 "소중한 기회를 잃지 않도록 열심히 공부하고 싶다"고 참가 소감을 말했다.

배민은 오프라인 교육에 그치지 않고 전국의 백반집 사장님들도 강의를 들을 수 있도록 5주간의 교육을 영상으로 제작해 배민아카데미에서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권용규 우아한형제들 가치경영실장은 "디지털에 익숙하지 않은 백반집 사장님들이 배달 플랫폼을 이용할 수 있도록 맞춤형 교육을 마련했다"며 "지역 특색에 맞는 교육을 제공, 사장님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겠다"고 말했다.

한편 찾아가는 배민아카데미는 전국 외식 전문가들이 지역을 돌며 맞춤형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경남 창원편을 시작으로 제주편이 진행됐고 이번 서울편은 세번째 교육이다. 배민은 프로그램을 앞으로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 세이프타임즈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