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은 '조선왕실 군사력의 상징, 군사의례' 특별전을 맞아 국립고궁박물관 인스타그램 (www.instagram.com/gogungmuseum) 구독자를 대상으로 퀴즈대회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조선왕실의 군사적 상징인 군사 의례를 주제로 지난 19일 개막한 특별전 '조선왕실 군사력의 상징, 군사의례'를 더 재미있고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온라인 상에서 마련된 퀴즈대회다.

인스타그램에 올려진 '조선왕실 군사의례에 대한 퀴즈'를 풀고 31일까지 댓글로 답을 적으면 된다. 박물관은 정답자 가운데 100명을 추첨해 '조선왕실 군사력의 상징, 군사의례’ 전시 기념 문화상품을 우편으로 보내 준다.

자세한 사항은 국립고궁박물관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하거나 전화(☎02-3701-7500)로 문의하면 된다.

특별전은 왕을 중심으로 거행한 군사의례와 조선이 군사적으로 위기를 극복하려 했던 모습을 주제로 군사들이 착용한 갑옷과 투구, 무기와 다채로운 군사 깃발들과 같은 다양한 유물을 한자리에 소개하는 전시로 3월 1일까지 열린다.

국립고궁박물관은 "조선왕실이 군사의례를 통해 어려움을 대비하고, 해결해 나가는 과정을 구독자와 국민이 알게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전시 내용이나 소장품과 관련된 행사들을 기획해 더 많은 국민에게 더 큰 관심과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