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보증기금 정보공개 종합평가 '최우수 등급' 달성
기술보증기금 정보공개 종합평가 '최우수 등급' 달성
  • 이찬우 기자
  • 승인 2021.01.22 17:52
  • 댓글 1
  • +더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기술보증기금
ⓒ 기술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은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 '정보공개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달성했다고 22일 밝혔다.

정보공개 종합평가는 평가 결과를 경영평가 등에 반영하기 위해 평가 실적기간을 변경해 2019년 평가와 지난해 평가를 동시에 실시했다. 민간 전문가 등이 평가자로 참여해 공정성을 더했다.

기보는 신속한 정보공개 업무처리와 고객친화적 제도 운영을 바탕으로 사전정보 등록건수와 정보공개청구 처리 적정성과 비공개 세부기준에서 최고 평가를 받는 등 공공기관 평균을 훨씬 넘는 점수를 기록해 최우수등급을 획득했다.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실시된 정보공개 종합평가는 중앙행정기관, 지자체, 교육청, 공기업 등 580개 기관을 대상으로 사전정보공표, 원문정보, 정보공개 청구처리, 고객관리 등을 평가해 공공기관의 정보공개 수준을 전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제도다.

기보는 지난 2년간 국민의 알권리 충족을 위해 △정보공개 업무처리를 위한 직원교육 △원문공개 열람분석을 통한 수요자 요구에 맞춘 원문정보공개 △적극적인 사전정보공표 등록 △홈페이지 방문고객 분석을 통한 정보제공과 모니터링 등을 중점 추진해왔다.

정윤모 기보 이사장은 "최우수 등급 달성은 국민의 시각에서 적극적으로 정보를 공개하고 최근 이슈 등을 반영해 직원들을 꾸준히 교육한 결과"라며 "적극적인 정보공개를 통해 국민의 알권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야옹이 2021-01-23 07:44:05
반듯이 국민들이 알권리를 공개 하여야한다
축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