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겨울방학 특강 '나도 크리에이터, 북 트레일러 만들기' 특강을 여는 구리시립토평도서관. ⓒ 구리시
▲ 겨울방학 특강 '나도 크리에이터, 북 트레일러 만들기' 특강을 여는 구리시립토평도서관. ⓒ 구리시

경기 구리시는 영상시대 흐름에 맞춰 오는 25일부터 초등학생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토평도서관에서 겨울방학 특강 '나도 크리에이터, 북 트레일러 만들기'를 운영한다.

8일 구리시에 따르면 프로그램은 미디어 매체에 익숙한 현 트렌드를 반영해 참가자들이 스마트기기를 활용해 책 소개 영상물을 제작해 보는 활동이다.

깊이 있는 책 읽기, 콘티 구상 등 기존의 오프라인 독후 활동과 영상 편집 등의 온라인 독후 활동을 통해 더 즐거운 독서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오는 25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초등학생, 청소년을 대상으로 9회가 진행된다. 초등부는 오는 25~29일 오전 10~12시, 청소년부는 다음달 2~5일 오전 10~12시 30분까지다.

운영 프로그램은 △선정된 도서 읽고 이해하기 △스마트기기로 영상물 제작 실습 △완성 작품 피드백 등으로 구성됐다.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온라인 수업으로 전환될 수 있고 수업에 필요한 스마트기기는 개인이 준비해야 한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북 트레일러 영상을 보면서 시민들이 책을 읽고 싶은 흥미가 생겨 실제 독서로 연결됐으면 좋겠다"며 "참여자들의 역량이 강화돼 재능 나눔 등의 선순환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신청은 오는 12일 오전 9시부터 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gurilib.go.kr)로 가능하고 수강료는 무료다. ⓒ 세이프타임즈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