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술보증기금
ⓒ 기술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은 내년 1월 4일부터 전자약정 플랫폼을 통해 전자서명을 통한 비대면 금융서비스를 전격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기보는 포스트 코로나와 데이터 경제 시대로의 전환에 대비해 올해 초에 전담조직인 디지털금융실을 신설하고 자체 혁신계획을 수립해 디지털 대전환을 추진하고 있다.

기보의 디지털 혁신계획은 6개 전략과 37개 실행과제를 선정해 디지털 보증기금 구현과 다양한 신사업 추진을 목표하고 있다.

기보 디지털 혁신의 핵심인 전자약정 플랫폼은 비대면 통합채널을 통한 약정 무인화, 종이문서 제로화, 서류수집 자동화, 블록체인, 상품추천 챗봇, 업무자동화 등 비대면 중심의 차별화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라 기업에 대한 보증공급이 확대되고 중소벤처기업의 위기 극복을 위한 신속한 자금지원 체계 마련이 절실한 상황에서 비대면 금융서비스 구축을 통해 대고객 서비스가 획기적으로 제고될 것으로 기대된다.

나아가서 내년에는 최고디지털혁신책임자(CDIO) 도입과 디지털 전담조직을 확대 개편해 △AI기반 기술 스마트 매칭 △24시간 고객응대 챗봇 △VDI 기반 스마트워크 △디지털 아카데미를 통한 전문가 육성 등을 중점 과제로 선정하고 디지털 혁신을 구체화 할 계획이다.

정윤모 기보 이사장은 "기보는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맞아 비대면 중심의 금융 패러다임 변화를 철저하게 대비하고 디지털 대전환을 성공적으로 수행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디지털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세이프타임즈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