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해철 행정안전부 장관 후보자가 6일 오전 서울 종로구 임시 집무실에 출근하고 있다. 
▲ 전해철 행정안전부 장관 후보자가 6일 오전 서울 종로구 임시 집무실에 출근하고 있다. 

전해철 행정안전부 장관 후보자는 6일 "코로나19로 많은 국민이 걱정하고 어려운 상황이다. 방역을 철저히 하는 등 국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겠다"고 말했다.

전 후보자는 국회 인사청문회 준비를 위해 마련된 광화문의 임시 사무실로 출근하면서 기자들과 만나 "인사청문회를 잘 준비하도록 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지방자치, 정부혁신, 자치경찰제 등 많은 현안이 있다"며 "그런 부분에 대해서는 인사청문회 때 잘 준비해서 따로 말씀드리겠다"고 말했다.

전 후보자는 장관 지명 때 문재인 대통령의 당부 말씀이 있었느냐는 질문에는 "후보자 입장에서 많은 말씀을 드리는 것이 적절하지 않다고 생각한다"며 구체적인 언급을 하지 않았다.

전 후보자는 행안부로부터 코로나19 방역 지원과 재난안전 분야 관련 업무보고부터 먼저 받은 뒤 청문회 과정에서 진행될 정책 질의와 자질 검증 등에 대한 준비 작업에 들어갈 것으로 전해졌다.

친문(친문재인)계 핵심으로 분류되는 전 후보자는 이호철 전 민정수석, 양정철 전 민주연구원장과 문 대통령의 원조 측근 3인방을 뜻하는 '3철'로 불린다.

국회 인사청문회를 통과하면 3철 가운데 처음 입각하게 된다. ⓒ 세이프타임즈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