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회 대한민국 안전대상 - 인사말 ] 신열우 소방청장
[제19회 대한민국 안전대상 - 인사말 ] 신열우 소방청장
  • 이상종 기자
  • 승인 2020.12.04 11:36
  • 댓글 0
  • +더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열우 소방청장
▲ 신열우 소방청장

안녕하십니까. 소방청장 신열우입니다.

먼저 제19회 대한민국 안전대상을 수상하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또한 대한민국 안전대상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를 아끼지 않으신 한국안전인증원, 한국소방안전원, 한국소방산업기술원 관계자 여러분들께도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수도권 사회적거리두기가 격상되는 등 코로나19로 온 국민이 힘겨운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마스크를 착용하고, 비대면 생활방식이 익숙해져 가는 이때 온 국민이 일상의 불편함을 참고, 힘과 지혜를 모아 위기를 이겨내리라 믿습니다.

대한민국 안전대상은 안전이 기업경영의 기본이자 필수적인 가치임을 인식하도록 하고, 국민의 안전의식을 제고시키는 구심점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IOT카메라를 활용한 안전관리, 용접우산을 활용한 화재예방, 야광 유도표지를 활용한 피난안내, 소방안전관리협의체 운영으로 안전관리 공유, 지하매설식 소화전함을 활용한 소방출동로 확보,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화재감지기 설치 UCC 등 다양한 분야의 특성에 맞는 실효성 있는 정책과 제품, UCC와 웹툰이 선정되었습니다.

이는 민간의 자율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해 주시기를 기대합니다.

지금 이 시간에도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맡은 바 책임을 다하는 수많은 영웅들이 안전을 위해 힘써주고 계십니다.

수상자분들을 비롯해 안전대상에 자발적인 참여를 해주신 분들과 대한민국 안전대상을 빛내주신 모든 분들께도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 세이프타임즈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