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닻 올려라' 비대면 '부산항축제' 출항
'온라인 닻 올려라' 비대면 '부산항축제' 출항
  • 김도수 기자
  • 승인 2020.11.27 09:05
  • 댓글 0
  • +더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는 28일 오후 5시부터 제13회 부산항축제를 온라인 홈페스티벌로 개최한다.

27일 부산시에 따르면 부산항축제는 국내 최초로 바다 위에서 진행되는 씨스루 해상콘서트와 가정에서 가족들과 안전하게 즐기는 해양 주제의 다양한 만들기 체험을 즐기는 홈페스티벌로 진행된다.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대면 행사는 개최하지 않는다.

씨스루 해상콘서트는 오직 부산에서만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요트투어와 콘서트가 접목된 신개념 문화콘텐츠다. 사전예약을 통해 시민이 요트를 타고 부산항 일몰 투어와 공연 관람을 즐길 수 있게 할 예정이었지만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라 무관중 온라인 중계로 변경했다.

해상콘서트는 독보적인 음색 소유자 정인, 국내 최정상 명품 보컬리스트 김태우, 낭만 가득한 바다를 따뜻한 음색으로 감싸줄 '옥상달빛', 로맨틱한 음악의 아이콘 '10㎝'를 비롯해 지역 음악가 밴드기린, 소울리스트가 출연한다. 

홈페스티벌 체험은 가족, 지인들과 즐길 수 있는 교육·체험 프로그램이다. 모형배, 해양탐사선, 등대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준비했다. 많은 시민이 체험할 수 있도록 체험키트 사이트와 연계해 부산항축제 기획전도 구성했다. 부산항을 널리 알리기 위해 랜선 부산항축제 콘텐츠도 제작할 계획이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코로나19가 확산함에 따라 관람객들이 행사장을 찾지 못해 아쉽지만 온라인에서도 축제 느낌을 충분히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씨·스루 해상콘서트는 부산항축제를 대표하는 핵심 콘텐츠로 키워나가겠다"고 말했다.

씨·스루 해상콘서트 온라인 중계는 28일 오후 5시 부산문화관광축제조직위원회 유튜브 채널에서 만날 수 있다. 홈페스티벌 체험은 다음달 1일부터 공식 홈페이지(www.bfo.or.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 세이프타임즈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